밤토리
article thumbnail
728x90
Git Stash


 

작업중인 브랜치에서 다른 브랜치로 이동할때 반드시 Commit후 이동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 않으셨나요?

[상황 예시]

Main Branch가 있고, feature-1이라는 브랜치가 있다고 가정합니다.

작업A 라는 개선 요건이 들어왔고, 현재 feature-1 브랜치에서 열심히 작업A개발중이었습니다.

그런데 Main Branch에서 코드 점검을 해달라는 긴급 속보가 찾아왔습니다.

Main branch로 checkout 하려니, 이럴수가...! checkout이 되지 않습니다. Commit을 만들어야하네요.

feature-1을 Commit 하기에는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았는데, 임시 보관소 같은데가 없을까 ? 하는 일들을 많이 겪어보셨을텐데요.

 

Git의 기능 중 Stash를 사용하게 되면 Commit을 하지 않고 임시로 보관하고,

자유자재로 branch를 이동할수 있으며 내 브랜치, 다른 브랜치에서도 작업중이었던 내용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.

 

 

1. 임시보관할 브랜치에서 작업한다.

 

2. 작업중인 내용을 임시 보관한다. ( git stash )

git stash

 

임시보관된 내용은 stash@{0} 과 같이 stash 리스트에 쌓이게 된다.

 

 

 

3. 임시 보관한 내용을 불러올 브랜치로 이동한다.

 

 

4-1. 임시 보관한 내용을 불러온다 (임시 보관한 내용을 불러온 후 stash 리스트는 삭제된다)

git stash pop

 

 

4-2. 임시 보관한 내용을 브랜치마다 불러온다 (stash 리스트는 유지된다.)

git stash apply

 

 

 

 

아래의 글을 참고하였습니다.


 

https://bo5mi.tistory.com/216

728x90
profile

밤토리

@밤토리아이티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